티스토리 뷰

반응형

포세이돈#44; 생쥐#44; 고양이 등 배를 타고 항해하는 모습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

프랑스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우리의 상상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것은 모험 영화가 장르에서 자신만의 틈새로 만들어졌습니다. 지식, 용기를 가진 인간 질문에 대한 인간의 질문을 혼합했습니다. 그리스 신화를 모태로 하고 있습니다. 영웅이 되고 싶은 생쥐 딸 패티와 고양이 아빠 샘이 위기에 빠진 도시를 구하기 위해 전설의 아르고 원정대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아르고는 우주 여행자보다 더 이상합니다. 그들은 인간의 호기심과 지식을 위한 수 있는 상징입니다. 그들의 관계는 알 수 없는 도전에 직면하고 그들을 극복하기 위해 힘을 변화시키고 그들을 극복해 나갑니다. 스릴 넘치는 모험은 위험한 천체 현상입니다. 영화의 시각 효과와 세계 빌딩은 매우 놀라운 공간에 대한 몰입감을 가지고 있는 관람객에게 제공합니다. 이아손과 아르고 원정대가 모험 끝에 행운의 황금 양털을 쟁취하면서 신들의 제왕 제우스의 축복을 받아 이올코스에 오랜 평화가 찾아오는 내용은 유명한 그리스 신화의 한 부분입니다.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의 이야기는 제우스의 형이자 바다의 신 포세이돈이 동생에게 바쳐진 아름다운 동상을 보고 질투해 분노하여 평화롭던 지내던 이올코스에 무섭고 엄청난 위기로 다가옵니다. 포세이돈의 분노를 잠재우기 위해 영웅을 원하는 패티와 이아손과 아르고 원정대를 고양이 아빠 샘과 모험을 즐기는 갈매기 치코스와 함께 꿈에 그리던 모험을 떠나면서 영화에 대한 흥미에 관심을 기울이게 합니다.

감독도 그리스 신화를 보고 애니메이션 꿈을

모험을 위협하는 전설의 바다 괴물 크라켄에서 불사의 바다뱀 히드라 외눈박이 거인 키클롭스 까지 등장하며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우리를 이끕니다. 그리스 신화 속 이야기와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은 신화에 대한 교육적인 부분과 재미와 감동까지 놓치지 않은 추석 애니메이션으로 온 가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영웅을 꿈꾸는 생쥐 패티와 고양이 아빠 샘의 통통 튀는 매력의 캐릭터들이 펼치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패티를 입양한 채식주의자 고양이 아빠 샘의 존재는 이들의 상반된 캐릭터로서 이야기에 재미를 더합니다. 생쥐인 패티 보다 겁이 많은 고양이 샘은 캐릭터가 만들어 내는 톡톡 튀어 영화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감독은 어렸을 적 그리스 신화 이야기를 다룬 영화 제이슨과 아르고넛을 보고 애니메이션 감독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알루 감독은 그리스 신화가 내게 준 것을 돌려주고 싶었다며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티의 대모험의 배경을 그리스 신화 속으로 설정한 이유를 이야기하였습니다. 도시를 위기에 빠트리는 포세이돈과 패티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아손과 아르고 원정대 모험 중 만나는 괴물 외눈박이 거인 키클롭스와 목을 하나 자르면 두 개의 목이 생겨나는 히드라 등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으면서 큰 성인 관객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어린이에게는 멋진 영웅과 신을 놀라운 괴물이 함께하는 신비롭고 멋진 모험 이야기합니다.

잘 극복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표현

제작진은 신화 속 캐릭터들을 그대로 가져오지 않고 새로운 설정을 더해 무섭지 않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재탄생하여 아이들에게 충격을 주지 않으면서도 멋진 모험 이야기를 선사한다고 합니다. 고대 그리스의 아름답고 번영한 항구도시 이올코스는 전설 속 아르고 원정대를 이끈 이아손이 가져온 황금양털을 통해 나쁜 기후나 적 그리고 전염병 등 온갖 해로운 것들로부터 안전을 약속받은 땅이었습니다. 꼬마 생쥐 패티는 이아손이 이끈 아르고 원정대처럼 위대한 모험을 하고 영웅이 되는 꿈을 꾸고 패티를 입양한 아빠 고양이 샘은 패티와 다르게 겁이 많아서 패티가 안전한 이올코스에서만 머물길 바랍니다. 이올코스에 거대한 제우스 동상이 세워지고 이를 본 바다의 신 포세이돈은 질투를 부리면서 멋진 삼지창을 든 자신의 동상을 일주일 안에 세우지 않으면 이올코스를 멸망시킨다고 합니다. 급하게 포세이돈의 동상을 만들기 위해서 꼬부랑 할아버지가 된 이아손은 과거 아르고 원정대를 다시 꾸려 멋진 삼지창이 될 포세이돈의 보물을 찾으러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모험을 경외해서 도서관에서 아르곤원정대와 관련된 책을 여러 번 탐독한 패티는 아르고원정대 박물관에 있던 용의 이빨을 가져와 갈아서 죽은 팀원들을 부활시켜 버리며 해골로 부활이 됩니다. 그리스 신화에서 이아손이 황금양털을 가지러 콜키스에 갔을 때 콜키스의 왕은 카드모스 왕이 남긴 용의 이빨을 아레스 신의 밭에 뿌려 주면 황금양털을 돌려주겠다고 하지만 콜키스의 공주인 메데이아는 이아손에게 반해서 여러 가지 조언을 해주는데 그중 하나가 용의 이빨을 뿌리면 무장한 병사들이 땅에서 자라나 싸움을 걸 테니 그 사이에 불화의 돌을 던져 그들끼리 싸우도록 유도하라는 이야기입니다. 그 섬으로 가는 도중에 제우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올림푸스 신들의 농간에 태풍과 벼락이 내리치며 아기 크라켄이 나타나는 등 온갖 모험이 도사리지만 이를 잘 극복하는 과정을 재밌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좋아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