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외 5명의 출연진 모습
위대한 캐츠비 영화 포스터

위대한 개츠비 욕망을 가진 미국 시대상을 반영

스콧 피츠제럴드의 위대한 개츠비 이 고전 소설의 배경은 20대의 배경과 수십 년 동안 부의 묘사된 미국의 꿈의 상상력을 포착하고 있는 미국의 꿈의 상상력을 사로잡았다. 위대한 개츠비는 과도한 사회적 격변화에 의해 정의됩니다. 영화의 활기찬 비주얼, 디자인, 의상, 재즈 음악을 생생하게 전달해 줍니다. 천식 개츠비는 영감과 환멸과 환멸의 상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복잡한 캐릭터와 비울 한 욕망을 가득 채웁니다. 이 이야기의 마음은 풍부한 욕망을 가진 복잡한 주인공입니다. 백만장자인 개츠비는 미국의 꿈을 추구하지만 그의 이야기는 비극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개츠비, 톰 버찬과 도덕적 부패의 주제와 도덕 붕괴 주제를 알 수 있습니다. 캐릭터들을 통해 위대한 개츠비는 인간 포부의 취약성에 빛을 발산합니다. 위대한 개츠비의 놀라운 측면 중 하나입니다. 1920년대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지위, 사회적 상태, 재즈 시대 동안 재즈 나이와 관련된 질문을 더 남아 있습니다. 모든 부의 환상은 미국의 꿈의 환상은 현대 관객들과 공명을 추구하기 위한 보편적인 개념입니다. 위대한 개츠비는 사회의 지속적인 선점을 반영하고 과잉으로 작용합니다. 우리는 세계 모든 문학과 영화관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미국 문학과 영화관에서 지속적인 중요성을 상기시켜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물질과 세대만이 아니라 욕망의 시대, 야망과 죽음과 죽음의 그것은 모범적인 이야기와 경매의 원천으로 우리의 꿈과 사랑에 대한 결과를 반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가진 것은 많았으나 쓸쓸한 결론. 꿈, 사랑, 욕망, 위대한 이름 Gatsby

정말 유명 작품이라 스콧 피츠제럴드의 작품으로 이 외에도 많은 명작들이 있지만 20세기 미국 소설계를 휘어잡을만큼 걸작으로 알려져 있는데 원래 책이었던 것이 뮤지컬과 영화로도 만들어진 것을 보면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는 걸 예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스토리뿐만 아니라 출연진이 주목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토비 맥과이어까지 믿고 볼 수 있을만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품 배경은 1922년 미국 뉴욕과 롱 아일랜드이며 시대는 제1차 세계대전 이후이기에 당시 미국의 상황을 자세하게 표현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 유복하게 자라온 캐러웨이는 웨스트에그에서 살고 있었고 그곳에서 증권업을 배우고자 했습니다. 그의 집은 굉장히 허름하고 바로 옆에는 호화스러운 저택이 있었습니다. 호화주택에는 개츠비가 살고 있었는데 우연히 그를 알게 되고 그가 매주 토요일마다 불특정다수들을 모아 파티를 연다는 소식을 알게 되고 캐러웨이 또한 그곳에 초대받게 되었습니다. 캐러웨이는 그곳에서 닉이라는 남성을 만나게 되면서 두 사람은 함께 다니며 대화가 무르익어 금방 친해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 파티를 개최한 개츠비에 대한 정보는 알 수가 없고 오로지 아는 정보라고는 호화주택의 주인이라는 것뿐이었습니다. 그렇게 파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던 중 누군가를 발견하는데 그는 바로 사촌 동생 데이지의 남편 톰이었습니다. 데이지가 아닌 다른 여성과 함께 파티에 참석했는데 동참한 사람은 바로 자동차 수리공의 아내인 머틀이었습니다. 파티의 현장에서 두 사람이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데이지가 개츠비와 과거 연인 사이였다는 것까지 알게 됩니다. 개츠비가 이 파티를 열게 된 이유도 데이지가 이곳에 와주길 바랐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캐러웨이는 자신의 집에서 파티를 열고 사촌들과 개츠비를 초대해 두 사람이 만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5년 만에 다시 만나 서로에 대한 감정을 다시금 느낍니다. 사실 이 두 사람은 5년 전 결혼까지 약속했던 사이였지만 전쟁에서 장교로 참전했던 개츠비는 사실 별 볼 일 없는 빈농의 아들이었지만 출세 후에 그녀를 만나게 되고 그녀와 잘해보고 싶어 결혼식 당일이 되자 개츠비는 그녀에게 기다려달라는 말을 남기곤 나타나지 않자 데이지는 그를 기다리다 지쳐 부유한 집안이었던 톰과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만나 두 사람을 서로를 여전히 사랑한다는 마음을 알게 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이지는 톰과의 관계를 쉽게 정리하지 못하고 톰이 데이지와 개츠비를 불륜으로 의심하게 되고 정확히 알려진 바가 전혀 없는 개츠비에 대해 자세히 조사 하라며 사람을 붙이기까지 합니다. 그러면서 개츠비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되고 밀주판매업을 통해 거부가 되었고 출신을 그다지 좋지 않았습니다. 옥스퍼드대학을 나왔다는 것조차 거짓말로 탄로가 났고 사실들을 데이지에게 전부 들통나 사실을 안 데이지는 굉장히 혼란스러워했고 운전을 하다 실수로 남편의 불륜녀였던 머틀을 차로 치여 사망하게 됩니다. 개츠비를 어떻게 처리할까 궁리하고 있던 톰은 자신의 내연녀 머틀을 죽인 죄를 그에게 뒤집어 씌우곤 머틀의 남편이 분노했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통해 개츠비를 없애버릴 계획을 짜게 되면서 총에 맞아 죽게 되고 이후 장례식이 열리게 되지만 그동안 개츠비의 파티에 초대되어 함께 즐기고 놀았던 사람들은 한 명도 참석하지 않고 오로지 닉만이 그의 마지막 자리를 지킵니다. 그의 과거 연인이었던 데이지마저도 이 사건에 대해서 책임을 지려하지 않고 여행을 홀연히 떠나버립니다.

반응형